병화의 상징과 특징|사주 공부 성격론

병화의 상징과 특징 중 밝고 빛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주 공부 성격론에서 병화는 양화로 따뜻함으로 만생의 생육을 돕는 태양의 기운을 받는다고 합니다. 목화토금수 오행의 기운 중 가장 강렬한 것이 병화이며 맹렬한 기세로 서리와 눈도 업신여기며 추위를 제거하고 언 것을 녹이며 강한 금도 녹여내는 공이 있다고 합니다.

1. 병화의 상징과 물상

병화의 상징과 특징

그래서인지 병화일주에 태어난 사람 중에는 여성이 훨씬 더 두드러져 보이는 경향이 있기도 합니다. 연예인 중에도 병화일주생이 적지 않고요. 아래 포스팅은 병화일주에 태어난 대표적인 연예인 리스트니 참고하시고요.

사주에 병화가 많으면 오히려 태양 볕을 흐리게 하고, 봄이나 여름에 태어난 사람이 인오술 화국을 이루고 갑목이 투출하면 목을 따라 분열한다고 합니다. 병화는 신체로 정신, 소장, 혀, 어깨, 눈, 혈압, 맥박에 해당합니다.

병화가 상징하는 것은 태양입니다. 정신, 문화, 사치, 오만함은 물론 마천루, 전기 전자, 초능력, 자존심, 확산, 분산, 올라가는 성질부터 동물로는 사슴도 병화의 상징물로 봅니다. 이는 사슴이 음지를 매우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병화의 성격과 특징

병화의 상징과 특징 중 병화 일주는 예의를 중시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병화일생 중에 예의가 바른 사람은 본 적이 없습니다. 다른 일주도 마찬가지입니다. 중시하는 것이 발달한 것은 아닙니다. 병화 일주는 경거망동하며 다 주려고 하는 성질을 지녔습니다. 뭔가 나대고 나서는 것을 좋아해서 예의를 지키라고 예의를 중시한다고 옛사람이 정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병화가 사랑을 받는 이유는 그렇게 의식적으로 예의를 챙기고 반듯하게 굴면 남들보다 훨씬 더 매력있고 사랑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조금만 깍듯하게 해도 남들보다 평판이 좋다는 겁니다. 일상에서 병화 일간을 만나면 생긴 것과 상관없이 대체로 눈에 띄고 매력있어 보입니다. 성격이 밝거나 튀거나 하는데요. 남녀 모두 타고난 복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그런 복에 비해서 자기 관리를 잘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튀는 본성을 숨기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병화는 산만하고 분산하려는 기질 때문에 대중의 우두머리에는 부적합합니다. 절대로 좋은 리더가 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하지만 최고의 참모는 병화 만큼 탁월한 자가 없을 정도입니다. 내면이 어둡더라도 밝고 명랑하고 겸손하고 양보를 잘하려고 합니다.

받는 것보다 주는 것에 보람을 느끼니 그런 성정대로 사는 사람은 복이 넘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는 사람은 무늬만 병화인 경우가 많은 것이죠.

병화는 사주 구성이 신약하거나 신강하거나 뽐내는 기질이 종특입니다. 대놓고 자랑은 하지 않아도 하고 다니는 스타일을 보면 병화 본성을 감추기 어렵습니다.

촌스러워 보일 정도로 멋을 내거나, 과도한 성형, 헤어 스타일도 밝게 염색하거나 브릿지를 하고 다닌다거나 남들은 소화하지 못하는 형형색색의 의상을 입는다거나 튀는 기질이 남다릅니다. 멋 내기를 좋아하지만 실제 멋을 잘 내는 사람은 드물어 보입니다. 자기만의 스타일 세계관도 확고해서 옷을 못 입는다는 소리를 들어도 그러거나 말거나 입니다.

병화일주생이나 사주에 병화가 발달한 사람은 외모에 관심이 많고 사람 사귀기를 좋아합니다. 항상 남 앞에서 뽐내는 것을 좋아하니 혼자서는 절대 살 수 없습니다. 언제나 사람들 사이에 있거나 그렇지 않으면 통화나 문자라도 해야지 직성이 풀립니다. 성격이 급하기도 하고 다혈질로도 유명합니다. 하고 싶은 말도 하고 싶은 것도 다 해야 직성이 풀리지만 뒤끝은 없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태양의 속성을 지녀 명분에 밝고 모두에게 친절하고 잘해주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그런 이타심이 조금 무모합니다. 캣맘처럼 동정심이 많은 것이 더 가까워 보입니다. 진정한 희생 정신보다는 사람 혹은 동물에게 잘하는 것으로 자기 위안 혹은 만족을 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병화 중에 밉상은 드문 편입니다. 생각과 행동이 단순하기 때문입니다. 자랑해도 귀엽고 오만해도 귀엽게 보입니다. 기본적인 성정이 밝아 솔직한 편입니다. 하지만 거짓은 말하지 못해도 비밀을 지키기 어렵고 떠벌리기를 좋아합니다. 뭐든 벌리기도 좋아하고 다 같이 도모하려고 합니다. 단순한 것을 좋아하며 싫증도 빨리 느끼고 , 그러면서 화끈한데 끈기가 없고 말입니다.

2.1. 병화일주생 특징

위의 포스팅에 병화일주 관련 여자 연예인 리스트 업 한 것이 있는데요. 가만보니 이들도 한결같이 옷을 잘 입는다고는 볼 수 없고 유명 브랜드 의상을 선호하거나 튀는 본성을 숨길 수 없어 보입니다. 병화의 상징과 특징 중 가장 두드러진 부분 중 하나입니다.

병화 일주생 연예인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만, 그중에서 김주하나 고현정 채시라 등을 보면 타고난 하드웨어에 비해 멋을 잘 낸다고 볼 수 없는 미인들이죠. 그러다보니 더 명품에 치중하는 것인지 기본적으로 병화일주생이라서 튀거나 자랑하는 것을 추구해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말이 많고 탈이 많은 김건희 여사도 병화일주생입니다. 이름까지 재벌 이름으로 바꾸었을 정도로 재에 집착하는 경향이 보이는데요. 성형도 의상도 헤어스타일도 항상 절제를 과장한 과함이 묻어나서 결국에는 그것이 화근이 된 것 같습니다.

병화일주생 특징

관종 기질로는 을일주도 못지 않은데요. 특히 을해일주와 병신일주는 나대기와 나서기의 갑 중의 갑 일주로 볼 정도입니다. 대한민국 영부인 을해일주 김정숙 여사와 병신일주 김건희 여사의 특성을 비교한 포스팅이 흥미로우니 읽어 보시면 사주 공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병화의 장점

병화의 상징과 특징 중 병화는 일단 밝고 쾌활합니다. 정열적이고 적극적이며 화끈합니다. 이상이 높아 포부도 원대하고 뭐든 마음만 먹으면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넘치고 긍정적이니 주변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상황 예측에 대한 안목도 정확하고 빠른 편입니다. 보스는 되지 못해도 보스 기질이 있으니 용감합니다.

하지만 병화의 모든 장점은 반대로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을 잘 콘트롤하는 것이 인생 최고 과제입니다.

4. 병화의 단점

병화는 말로는 큰소리 치고 뭐든 다 잘할 것처럼 굴지만 막상 행동력도 약하고 사회성도 약한 편입니다. 말로 일만 벌리고 수습은 다른 사람이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에서는 뭐든 의협심도 강하고 대장처럼 보이지만 어느 순간에 사라지고 도망치는 것도 병화의 전형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시작은 창대하지만 끝은 미약한 것이 병화의 최고 단점일 정도입니다. 뭐든 앞장서도 실수가 잦고 싫증을 빨리 내며 인내력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그리고 매사 저돌적이고 폭발적이라 무모함의 끝판왕입니다. 그래놓고 아 몰랑, 하는 일인자가 병화입니다.

여성의 경우 살림도 잘 하고 양육도 잘 하는 편이지만 집에 가만히 있질 못하는 성향이라 외부 활동을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밖에 나가서 돈을 버는 활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몰려다니면서 분위기 주도하는 것만 좋아합니다. 키맨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그냥 말이 많고 자기 자랑과 과시가 하고 싶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일 뿐입니다.

사람들에게 잘 해주니 상대가 마음을 열고 비밀을 잘 털어놓지만 삽시간에 소문이 퍼지는 건 병화의 역할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병화의 인생 설계

병화는 타고나길 매력적인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화사하고 반짝거리고 빛나고 밝고 환하니 주변에서 호감을 갖고 경계를 늦추는 편입니다. 외모마저 뛰어나다면 연예계에서 손쉽게 스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지 못하면 안달이 날 것입니다.

말로는 아니라고 하지만 튀고 싶은 본성을 주체할 수가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소비를 일삼거나 성형 등을 과하게 할 확률이 높습니다. 밑도 끝도 없이 그냥 지르는 데는 선수입니다. 그러니 외모에 집착하는 것보다는 종교나 철학에 심취할 것을 권합니다. 그런데 또 난감한 것이 병화가 발달한 사람은 종교도 너무 광신도가 되는 경향이 있어서 빠져 있는 동안은 대책이 안 설 정도입니다.

그래서 차라리 광신도가 되는 것보다는 목회자가 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외교관이나 교육자 그리고 건축업자, 조명기구, 홍보 마케팅, 안경, 등 직업과 밀접합니다. 출타가 낮은 해외 영업직 혹은 비교적 자유로운 직종에 종사하면서 즐겁게 일하면 삶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병화는 뭐든 급하고 잘 흥분하기에 심장질환을 조심해야 합니다. 신약한 병화는 배짱이 없고 화가 많으면 심장 혹은 시력이 안 좋은 편입니다. 골다공증도 주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심장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땀이 유달리 많다면 병화의 특성이 두드러지는 것이니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