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과 극의 이미지가 공존하는 이 시대 최고 배우 전지현

최고 배우 전지현의 뷰티 스토리에 관한 짧은 생각을 전한다. 전지현에 대해 크리에이터들이 자주 하는 말이 있다. 전지현은 부티와 빈티가 공존하며 청순과 섹시도 공존한다고. 만만해 보이면서도 결코 정복할 수 없는 벽이 느껴지는 배우다. 전지현은 지독하게 자기 관리를 잘하는 배우로 보인다. 데뷔 이후 줄곧 신비주의를 고수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한번도 고꾸라진 적이 없다.

해외 데뷔가 붐이던 시절, 지아나로 영화를 찍긴 했지만 폭망으로 기억한다. 해외에서 유명해지진 않았지만 한류 덕을 입고 그녀는 나가지 않아도 저절로 세계적인 한류 스타가 되었다. 운도 복도 타고난 여자다.

전지현의 미스테리한 혈통 이야기

전지현은 사생활에 관해선 알려진 바가 없지만 부모의 성씨와 이름이 독특하고 본래 성씨도 왕씨라 화교가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하다. 화교면 어떻고 중국인이면 어떨까 어찌되었든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 배우이면 된 거 아닌가. 더군다나 전지현의 왕씨는 본래 고려의 왕족이었을텐데, 물론 조선 태조 시대에 몰살을 했다고 해도 사라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게다가 전지현의 엄마 묵씨 성은 정작 중국에는 없다고 하던데 대만이든 뭐든 전지현은 화교가 아니라고 분명히 말했다. 그렇다면 믿어주면 된다. 정작 하희라 화교는 왜 아무도 거론하지 않는지 그것이 더 의아할 뿐이다. 아무튼, 전지현은 한국 혈통이라고 했고 어찌되었든 한국 최고의 아웃풋 스타라는 점에서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지 않은가.

최고 배우 전지현의 가족 사진과 어릴 때 사진

전지현은 능력있고 배경좋은 동창 남편을 만나서 아들 둘을 낳고 현재까지 별 탈없이 잘 살고 있다. 두 아들의 엄마이니 성격 또한 어찌 변했을지 짐작이 가고도 남지만 타고나길 구김없이 유복한 가정에서 잘 자란 말괄량이라고 하니 그런 성격을 그대로 유지하며 살고 있지 않을까 싶다.

전지현의 데뷔 초의 성격만 봐도 유추 가능한 것이 과하게 명랑하고 해맑고 때묻지 않았다. 일생을 별탈없이 산 티가 난다. 아마 대중에게 비치는 신비스럽고 조용한 이미지보다는 정 반대의 성격이 아닐까 싶다.

천의 얼굴을 지닌 최고 배우 전지현

극과 극의 얼굴이 공존하는 전지현은 천의 얼굴을 지녔다. 표정은 일관된 편인데 얼굴이 수시로 바뀐다. 빈부의 퀄리티가 1000개로 나뉜다. 아모레 퍼시픽 화장품 광고 모델을 했을 때는 세상 더할나위없이 고급스럽고 우아하고 부티가 좔좔 흘렀지만, 라네즈 화장품 광고 모델을 했을 때, 지오다노 모델을 했을 때는 빈티나는 섹시함으로 인해 대중적 친화도는 오히려 급상승한 면이 있다.

전지현의 뷰티 앤 패션 스타일

대한민국 최고 배우 전지현을 무한 추앙하지만, 사실 그녀는 패션 감각이 뛰어난 스타는 아니다. 그러나 어떤 옷을 걸쳐도 옷보다 그녀 자체가 빛이 나기 때문에 옷을 잘 입는 것은 의미가 없어 보인다. 대체로 명품 일색으로 입지만, 그녀의 의상은 그냥 걸칠뿐으로 보인다. 신기한 노릇이다. 그런데 솔직하게 명품을 걸쳐도 부티가 나지 않고 미니멀함과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그녀가 광고에서 더욱 빛나는 이유가 아닌가 한다. 설정된 분위기에 최적화된 이미지라고 해야 할까.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전지현을 보면 전지현만 보인다. 그녀 얼굴이 보이고, 표정이 보이고 행동이 보일 뿐이지 그녀가 걸친 백, 그녀가 걸친 재킷 등은 별로 중요하게 여겨지지가 않는다.

패션은 그래서인지 전지현 바디는 있어도 전지현 패션템은 보이질 않는다. 전지현이 광고하는 브랜드만 흥할 뿐이다. 그러한 가운데 전지현이 히트친 최고 뷰티템이 있다. 광고 없이 그녀가 최초로 유행시킨 것은 베네틴트이다. 한국에 들어오기 전부터 그녀의 착색된 입술로 인해 베네틴트는 특수를 누렸다.

입술이 건조하고 주름이 많은 편임에도 전지현 입술에 묻은 붉은 틴트는 불티나게 팔렸다. 전지현이 베네틴트 모델을 했다는 얘기는 들어 본 적이 없는데도 베네틴트는 전지현 덕분에 한국에 성공적인 입성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전지현의 베네틴트 외에 K뷰티에 일조한 스타들의 연대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전지현 베네틴트

전지현이 배우로 성공한 결정적인 이유

그녀는 광고 모델로도, 탤런트에 영화 배우로도 완벽하게 성공했다. 그녀의 명성을 깰 자가 당분간 나타날 리 없어 보일 정도이다. 몇 편의 영화에서 전지현은, 아니 생각해 보면 거의 예외없이 찍는 영화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그녀가 배우로 성공한 결정적인 이유는 얼굴도 몸매도 분위기도 아닌 목소리에 있다고 본다.

그녀의 목소리는 참으로 낮다. 톤을 높이면 앵앵거리며 혀 짧은 소리를 내지만 영화에서 그녀는 하이톤을 없애고 중저음으로 매력을 배가했다. 사실 발음은 무슨 말을 하는지 못 알아 들을 때가 많지만 그녀의 음성은 뭐랄까 낮고 고급스럽다. 힘을 빼고 말하는 그 특유의 분위기에 부티가 묻어난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화를 시작하면 다시 빈티가 시작된다.

빈티라고 없어 보이는 것으로 국한하기는 그렇고 가벼움으로 보면 되겠다. 그녀는 조금만 신이 나서 어조를 높여도 금방 백치미가 느껴진다. 영리하고 성실한 배우이지만 성격이나 생각이 단순해 보이고 그것이 조금만 명랑해도 티가 난다. 수상 소감 등 김수현이나 송혜교와 같이 말주변이 없고 다소 멍한 구석이 있다. 백치보다는 백지처럼 가능성 높은 이미지라고 해두자.

전지현은 경쟁에 강한 배우

전지현은 타고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근성이 넘치는 배우다. 전지현이 최고 배우가 된 근간은 바로 경쟁에 강한 근성이다. 운동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마음만 먹으면 세상도 정복할 여자다

전지현의 팔뚝, 종아리를 보면 근성이 묻어난다. 지오다노 광고 모델을 고소영과 투톱으로 했을때 전지현은 기죽지 않고 그녀를 완벽하게 ko패 시켰다. 전지현은 시대의 미인상을 바꿔 놓는데 크게 일조했다. 몸매가 아주 빼어나다고 볼 수는 없지만 173센티의 훤칠한 키에 골반이 발달해서 아무도 허리에 대해 관심이 없던 시절 잘록한 허리 라인에 관심을 갖게 한 시초라고 볼 수 있다.

전지현 이전에 가장 섹시하고 완벽한 신세대형 미인으로 고소영이 군림하고 있었건만 전지현의 압승이었다. 키에서도 고소영이 밀렸지만 고소영은 타고난 통허리였다.

지오다노 모델 전지현과 고소영

그렇다고 그녀가 데뷔 초부터 허리가 잘록했던 것은 아니다. 그녀는 각고의 노력을 하였고 허리 라인에서 골반 라인까지 완벽한 s라인 굴곡을 완성했다. 앞면 옆면 뒷면 어느 각도로 보아도 아름답다.

몇 년 전에 혼자서 국내 최고 미인 토너먼트를 한 적이 있다. 혼자서 뽑은 승부지만 전지현이 최고 미인으로 뽑혔다. 나는 다른 연예인을 애정했으면서도 나름 객관적인 분석 결과가 전지현이었다. 이것을 블로그에 올린 적이 있는데 의견이 분분했다. 전지현이 말이 되냐고 반박하는 글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한번 해보면 안다. 부분적으로는 완벽하지 않더라도 전체적으로 전지현은 평균 이상이다. 무엇보다 보면 볼수록 아름답고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서, 그녀가 어떤 표정을 짓는가에 따라서 분위기가 극과 극으로 바뀐다. 전형적인 미인이 아니라서 질리는 것도 없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볼수록 매력적이다.

전지현의 더 아름다운 라이프 스타일

국내 최고 배우 전지현은 언제부터인가 신비주의를 걷어냈다. 그렇다고 사생활을 막 공개하고 다니지도 않는다. 언제나 대중과의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한다. 그녀가 망가질 때는 코믹한 연기를 할 때 뿐이다. 일상에서는 조금도 흐뜨러짐이 없어 보인다.

그녀는 오랫동안 운동 중독으로 알려져있다. 그 오랜 세월 한결같이 날씬한, 아니 더 건강한 근육질로 거듭나기가 어디 쉬운가. 늙지도 않고 몸은 더욱 건강하고 싱싱해 보인다. 그것은 돈으로 가능한 일이 아니다. 그녀는 피부과에서 관리는 받을 지언정 과도한 성형 따위는 하지 않는다. 오로지 규칙적인 습관과 식생활 운동으로 완성된 외모값이다. 그래서 부럽고 존경스럽다. 정말로 대단한 여성이다. 전지현의 종아리 근육만 봐도 그녀가 얼마나 운동을 열심히 했는지 알 수 있다. 피, 땀, 노력의 결과다. 괜히 탑스타가 아니다.

전지현 종아리
전지현 종아리 근육 사진

최고 배우 전지현의 연도별 변천사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해마다 안 예쁜 이미지가 없을 정도로 그녀는 언제나 최상이었다. 전지현 예찬을 하면서 왜 인생을 그녀처럼 성실하게 살지 못했을까 후회가 밀려온다. 몸매도 아름다울 때 잘 유지 관리 해둘껄. 심신이 미약해지니 별게 다 부러워진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